통증 클리닉

통증 클리닉이란?

통증은 신체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일종의 신호이며, 한방통증치료의 장점은 통증을 느끼는 곳 뿐만 아니라 인체를 총체적으로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 통증치료에서 다루는 질환들은 보통 요통, 디스크, 좌골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오십견, 퇴행성 노인질환 등의 여러 가지 질환들입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인체 내의 균형이 깨어졌을 때 외부로부터 풍, 습이 침입하여 발생되며 특히 노인들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퇴행성 변화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 클리닉에서 다루는 질환

- 요추 및 경추 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 등의 원인에 의한 요통 및 이에 수반된 통증
- 척추 수술후의 통증
- 좌골신경통
- 두통, 안면통, 턱관절통
- 근막통증증후군(근육통) 및 골격통
- 견비통(어깨), 경부통(목의 통증)
- 배통(등), 흉통(가슴의 통증)
- 각종 관절염(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오십견, 테니스 엘보우)
- 근육, 인대 염좌(손가락, 손목, 발목 등의 염좌와 팔 다리의 근육통증)
- 기타 어느 부위라도 통증이 있는 경우

한방 치료

한방에서의 통증치료 목표는 통증 자체를 감소시키면서 동시에 통증에 의한 다른 증상을 감소시키는 데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통증을 치료함으로서 통증으로 인한 고통을 줄일 수 있고, 다른 여러 가지 치료가 가능하고, 그로인해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예방 또는 최소화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1)한약요법
기혈 순환을 촉진하고 전신의 균형을 잡아줌으로서 통증을 제거합니다.

2)침 뜸 요법
기혈의 막힌 곳이 정상으로 흐를 수 있도록 조절해서 통증을 조절합니다.

3)부항요법
인체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어혈이나 담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통증을 제거합니다. 기타 한방물리요법, 약침요법, 테이핑요법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