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약침요법

태반이란?

태반은 임신 중 모체의 자궁 내에서 임시로 생기는 장기로써 태아에게 영양소와 산소 그리고 면역물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 한의학서적에서 인포(人胞) 또는 자하거(紫河車)로 불리우며, 기혈을 보익하고 정을 보하는 약재로 과거부터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근대에 와서는 오염된 대기나 토양 수질 유해식품 등과 신체적 혹사 그리고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손상된 육체를 정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50여년전 일본에서 태반내의 엑기스를 정제하여 태반주사요법으로 재탄생한 것으로써, 태반주사 투여후 3~6개월 사이에 손상된 육체가 정상화 되었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태반을 이루고 있는 각종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활성펩타이드, 핵산, 효소, 당류, 각종 성장인자, 사이토카인 등 풍부한 영양소들이 노화방지에 모두 도움이 되며, 특히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주로 합니다. 이것을 현대화 과학화하여 한의학에서 약침요법으로 쓰이는 것을 바로 자하거 또는 태반 약침이라고 합니다.

태반의 구성성분

*아미노산 ; Leucine, Lycine, Valine, Threonine, Isoleucine 등 필수 아미노산
*활성 Peptide
*비타민 ; B1, B2, B6, B12, C, D, E, Niacine 등
*미네랄 ; Ca, Na, K, P, Mg, Zn, Fe 등
*효소, 당류 , 핵산

태반약침 치료의 효과

1)갱년기 장애
여성호르몬의 활성을 높이며 자연치유력을 향상시켜 갱년기 장애의 증상을 개선시킵니다.
2)신속한 피로회복 및 간 기능 개선
각종 장기의 기능, 특히 간의 기능을 회복시켜 누적된 피로를 단시간에 해소시킵니다.
3)항노화작용
활성산소(체내의 세균과 유해물질)를 제거하고 전신세포의 활성화로 노화속도를 늦추어 줍니다.
4)통증개선작용
통증부위의 염증과 부종을 없애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해 줌으로써 통증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5)생리통 생리불순 수족냉증을 비롯한 여성 질환
6)기관지천식, 만성기관지염 등 호흡기질환

태반약침의 시술방법

1주일에 2회씩 6주간에 걸쳐서 시술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동시에 신정을 보익하는 한약을 같이 복용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